공부할때 두뇌에 도움되는 음식 이것만 기억하자 BEST5!!
- 동물·라이프
- 2019. 10. 10. 18:44
어르신들 말에 공부도 체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만큼 공부를 할때 체력적으로 보충이 되지 않는다면 금방 지치고 집중도도 떨어진다는 이야기겠죠? 그래서 공부를 할때에는 제때 제때 간식을 먹어가면서 체력을 보충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간식을 챙겨주고 싶어도 어떤 간식을 챙겨줘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왕 챙겨주는 간식..공부에 도움이 되게 두뇌에 기억력,집중력에 도움이되는 음식들을 챙겨주면 좋겠죠? 그래서 WIKIVIKI가 준비한 공부할때 두뇌에 도움되는 음식 BEST5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달걀)
너무 흔한 요리 재료이기는 하지만 계란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때문에 수험생 및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정말 유익한 음식재료라고 할 수 있죠. 특히 계란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게 포함이 되어 있고 여기에 비타민등이 함께 있어서 공부를 할때 기억력을 높여주고 상황을 인지하는 능력을 키워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삼(홍삼)
인삼은 이미 여러가지 성분으로 인해 좋다라는건 잘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인삼중에서도 홍삼 같은 경우에는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식약처로 이미 공인받은 음식이기때문에 공부를 할때 함께 복용을 하면 기억력 개선으로 공부를 더욱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데 효과적입니다.
여기에 수많은 논문을 통해 이미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기도 했죠. 기억력 개선은 물론이고 면역력 증진,피로 해소의 효과도 있기때문에 체력이 곧 힘이다라는 말을 입증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호두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견과류를 챙겨주시는 부모님들이 많을겁니다. 그 만큼 견과류는 이미 뇌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알려졌죠. 특히 그 중에서도 호두 같은 경우에는 생김새가 꼭 뇌와 같아서 호두를 많이 먹으면 머리를 좋게 해주고 치매 예방에도 좋다라는 속설이 있을 정도입니다.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더불어 오메가 3가 풍부해 뇌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수면이 부족한 경우에도 호두속에 포함되어 있는 멜라토닌이 수면부족으로 생기는 뇌활동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같은 경우에는 미국 타임지에서 이미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 같은 경우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눈 건강은 물론이고 신경재생에 자극을 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공부를 하다보면 눈의 피로가 쌓이는 학생들에게 블루베리 같은 경우에는 눈의 피로는 물론이고 기억력 향상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죠.
참깨
고소한 참기름을 만드는 참깨같은 경우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두뇌 신경세포를 활성화하기때문에 기억력을 높여주어 두뇌 회전을 빠르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레시틴 이외에도 아미노산,비타민E와 B 여기에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이 되어 있기때문에 두뇌 발육과 동시에 각종 활동에도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공부할때 기억력등 두뇌 활동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BEST5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공부도 체력이 뒷받침되야 오래 할 수 있습니다. 쉴때는 쉬고 적당한 운동과 함께 이런 음식들을 함께 챙겨드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들이 있을겁니다. 이상 WIKIVIKI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