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ikiviki.co.kr/

'우리집 앞에 고속도로가 생긴다고?" 이집트 카이로에 생기는 고속도로 논란

고속도로는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매우 중요한 수단입니다. 실제로 많은 나라들에서는 고속도로를 활용해 이동 시간을 단축하면서 물류를 이동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이집트 카이로에서는 고속도로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집트 카이로에서 건설중에 있는 고속도로가 논란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건설되는 고속도로와 주거용 건물의 거리가 불과 50cm의 불과하기때문입니다. 만약 고속도로가 완공되어 많은 차들이 고속도로를 통해 이동을 하게 될 경우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은 소음 및 분진등의 피해를 보게 될 것이며, 고속도로 하부에 있는 상가들 역시 피해를 볼수뿐이 없는 상황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왜 이렇게 가까이 고속도로가 건설되고 있는걸까요?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실제로 50cm 거리에 있는 주거용 건물 4동이 불법으로 지어진 불법 건축물이기때문이죠. 이집트 정부에서는 불법으로 지어진 4개의 건물을 철거할 예정이었으나, 거주중인 주민들의 반대로인해 철거가 미뤄진 상태라고 하는데요.

현재 건설중에 있는 고속도로는 카이로 시내를 관통하는 길이 12km, 폭은 65.5m의 도로로 건설 비용만 무려 50억 이집트 파운드(약 3,900억원)가 소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의 보상안을 거부하고 있는 주민들 그리고 고속도로 건설을 강행하고 있는 이집트 정부 과연 이 고속도로는 어디서 부터 잘못된 걸까요? 그리고 누구의 잘못일까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