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레시피라고?' 의외로 외국에서 난리난 치킨+수박 조합 레시피 화제
- 동물·라이프
- 2020. 7. 31. 11:09
더운 여름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는 바로 수박입니다. 수박에는 수분과 더불어 각종 영양분이 많다보니 갈증과 더불어 체력 회복에 의외로 좋은 과일이죠. 그런데 외국에서는 이런 수박과 더불어 의외에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의외에 식재료는 다름 아닌 '닭고기' 입니다. 수박과 닭고기의 조합? 그 맛이 과연 어떨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는 분들도 있겠지만, 의외로 달콤하면서도 신맛이 나는 요리라고 하는데요. 그럼 과연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1. 생닭고기에 꿀,간장,겨자등을 섞은 소스를 바릅니다. 개인에 취향에 따라 양은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박의 단맛과 대비되는 또 다른 닭의 맛을 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2. 수박의 상단 부분을 자른 다음 숟가락등을 이용해 파낸다.(자르는 부분은 닭고기가 들어갈 정도의 크기면 됩니다.)
3. 소스를 바른 닭고기를 파낸 수박안에 넣고 오븐에서 180도 온도에 약 2시간 정도 익혀주면 됩니다.
한국 사람이라면 닭고기와 수박의 조합의 의문점을 제시할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드셔본분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의외로 닭고기가 부드럽고 수박의 향이 베어 있어서 맛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