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야? 그림이야?!' 사진과 같은 색연필 그림 그리는 아티스트의 작품(+동영상포함)
- 문화·디자인
- 2020. 10. 4. 19:02
재능과 능력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주에 살고 있는 이 아티스트 역시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많은 사람과 공유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는 어떤 능력이 있는 걸까요?
유튜브에서 <NeeYellow>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호주의 젊은 예술가인 '숀 맥켄지(Shaun Mckenzie)'는 색연필을 이용해 사진처럼 보이는 초현실적인 그림을 전문으로 그리는 재능있는 아티스트입니다.
이 아티스트는 사실적인 걸작을 만드는데 대략 60~80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하는데요. 그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보면 작품 하나를 그리는데 생각보다 왜 많은 시간이 걸리는지 쉽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엄밀하게 이야기를 하면 60~80시간은 작품 하나를 완성하는 평균 시간으로, 그는 15시간의 몇 안 되는 작품을 끝낸 적도 있지만 그림 중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280시간 이상을 보낸 적도 있다고 합니다.
엄청난 인내심을 요구하는 힘들고 고된 과정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그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고 있는데요. 그가 누구한테 의뢰를 받아 이런 작품을 만드는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분명 그의 그림을 댓가를 지불하고 구매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과연 그는 어떤 과정을 통해 작품을 완성하는 걸까요?
#1
#2
#3
#4
#5
#6
노인을 그린 색연필 초상화는 Stonehenge 종이 250gsm에 Faber castell polychromos 연필을 사용해 완성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많은 네티즌들은 그의 작품을 보고 '이 아름다운 예술은 말로 설명할 수 없다' '굉장히 매우 현실적인..' '정말 사진이랑 똑같다'등 다양한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neeyellow_art/instagram , @neeyellowart/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