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만 있다는 이것?'외국인들이 놀래는 한국의 '이것' TOP 10
- 여행·맛집
- 2020. 10. 20. 20:02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 다니다 보면 가끔은 그 나라에 낯선 물건에 놀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반대로 외국인들이 한국으로 여행을 왔을 때 에도 한 번도 본 적없는 낯선 물건 혹은 한국의 문화 때문에 신기하게 느끼는 것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한국의 'OO' 때문에 놀랍고 신기했다는 후기들을 종종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WIKIVIKI에서는 <외국인들 시선에서 봤을때 신기한 한국의 이것 TOP 10>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외국인들 눈에는 한국의 어떤 것들이 과연 신기했을까요?
#1 공공화장실에 있는 비누
공공 화장실을 갔을 때 펌프 형식으로 된 제품들도 있지만 아직도 비누를 꼽고 사용하는 이런 형태의 비누들이 있습니다. 외국인 시선에서는 이렇게 공공시설에서 비누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게 신기하다고 합니다.
#2 화장실 현황판?
세계 여러 나라들을 여행한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제일 놀라는 부분이 바로 화장실 문화라고 합니다. 여행 선진국이라고 불리는 유럽과 비교했을 때 한국의 화장실은 매우 깨끗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화장실이 많다는 점이 매우 놀랍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화장실 이용 현황을 알 수 있는 이런 표지판도 신기하다고 합니다.
#3 지하철 임산부석
지하철에 있는 임산부 지정석 역시 매우 놀랍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이 더 놀라는 점은 실제로 임산부를 위해 자리를 비워둔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4 가족용 화장실
가끔 성인용과 아이들 변기가 같이 있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런 화장실 역시 외국인들이 신기하게 생각을 한다고 하는데요. 외국인들이 더 신기하게 생각하는 점은 공용 화장실에 비데가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5 정수기옆에 일회용 접이식 종이컵
#6 길거리에 설치된 대형 우산
#7 손가락 장갑?
#8 겨울철 추위 대피소
#9 식당벨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실제로 가장 많이 놀라는 부분이 바로 이 식당벨이라고 합니다. 한국 사람들에게는 보편화된 문화이기는 하지만 외국에는 없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들에게는 신선하면서도 충격적이었다는 후기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10 다양한 숙취해소제
다양한 숙취해소제 역시 외국에는 거의 없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일본 사람들 역시 한국에서 다양한 숙취해소제를 보고 놀랐다고 하는데요. 외국인들이 더 놀랍게 생각하는 점은 2+1과 같이 2개를 사면 1개를 무료로 주는 할인 행사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