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 포함되었다고?'만원이면 충분하다는 길거리 음식의 천국 TOP 6
- 여행·맛집
- 2020. 11. 3. 12:00
여행을 할 때 보는 재미도 있지만 먹는 재미도 포기를 할 수 없죠. 다른 나라를 여행 가서 맥도날드만 먹었다며 과연 그 여행이 즐거운 여행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 보니 세계 여러 나라를 방문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저렴하면서도 그 나라의 독특한 음식 문화를 맛 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에 대한 후기들이 항상 넘쳐납니다.
오늘 WIKIVIKI 여행 정보에서는 만원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고 알려진 전 세계 길거리 음식의 천국인 도시들 TOP 6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본(오사카)
교토에서 기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오사카는 오코노미 야키, 타코야키, 야키니쿠등과 같은 다양한 음식들을 도톤보리 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각종 수산물을 활용한 길거리 음식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오사카의 경우에는 특히 유럽 및 미국 사람들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2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영향을 받아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 문화가 발달한 국가로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카야 토스트, 나시레막, 차 쿠이 테오, 쌀국수를 먹어 봐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싱가포르는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 비슷하게 열대 과일들이 저렴해 열대 과일의 천국이라고도 불립니다.
#3 독일(베를린)
독일의 수도인 베를린은 저렴한 음식 덕분에 유럽에게 가장 흥미로운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전통시장 등을 중심으로 우리에게는 생소한 도넛 케밥, 도넛 햄버거 및 다양한 종류의 소세지들을 맛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독일의 전통 음식은 굴라시는 독일 베를린 여행에서 반드시 맛봐야 할 음식이라고 합니다.
#4 태국(방콕)
태국을 여행하면 '1 식 1 열대 과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열대과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태국의 전통 수산 시장은 배를 타면서 다양한 음식들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야시장에서 파는 팟 시유, 쏨탐, 무핑등과 같은 태국 전통 음식은 꼭 먹어봐야 한다고 합니다.
#5 홍콩
홍콩은 쇼핑 혹은 식도락 여행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음식들이 많은 나라로 특히 딤섬은 홍콩 여행에서 포기할 수 없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딤섬은 내용물에 따라 다양한 가격이 형성되어 있지만 길거리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딤섬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홍콩의 거주 문화 특성상 다양하면서 저렴한 길거리 음식들을 넘쳐 난다고 합니다.
#6 한국(서울)
서울을 방문한 외국 관광객들이 공통적으로 놀라는 부분 중 하나가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라고 합니다. 광장시장, 남대문시장, 명동골목, 동대문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들로 특히 이곳에서 파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밥과 떡볶이는 반드시 먹어봐야할 길거리 음식 1순위로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