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이 말하지 않는 비행기의 충격적인 진실 TOP 5
- 여행·맛집
- 2020. 12. 5. 17:48
다른 나라로 여행을 할 때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교통 편이 바로 항공입니다. 그렇다 보면 항공기 관련 혹은 항공기에서 일하는 직원들 관련 수많은 이야기들을 접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때로는 승무원들만 알고 승객들에게는 알려주지 않는 비밀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WIKIVIKI 여행 정보에서는 승무원들이 승객들에게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 충격적인 비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내식으로 제공되는 음식에 건강에 해롭다.
비행기 내에서 음식을 섭취하면 간혹 맛이 없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는 높은 고도에서는 음식 맛을 제대로 느끼기 어려운 습성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기내식으로 제공되는 음식들에는 평상시에 먹는 음식들 보다 더 많은 소금 ,설탕 등이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설탕과 소금 등에 민감하거나 비행기 기내식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다른 옵션들도 살펴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생수가 아닌 다른 식수로 제공되는 음료는 피해야 합니다.
비행기 내부에서 제공되는 음료 중 캔 이나 페트병에 담긴 음료를 제외하면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비행기에서 제공되는 식수가 더러운 건 아닙니다. 하지만 문제는 물을 보관하는 탱크를 과연 얼마나 자주 청소하는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3 베테랑 승무원일수록 손에 화상이 많습니다.
비행기에서 오래 근무한 승무원들의 경우 크고 작은 화상을 입는 일은 흔한 일이라고 합니다. 난기류 등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비행기는 크게 흔들릴 수 있죠. 이러한 상황에서 뜨거운 물 등을 접할 기회가 많은 승무원들은 언제나 화상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리 노련한 승무원이라도 예상치 못한 난기류에는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4 기내 화장실에는 수많은 세균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는 착륙 후 승객들이 전원 내리면 빠르게 청소를 합니다. 하지만 제한된 청소시간으로 인해 눈에 보이는 것들만 청소를 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화장실을 제대로 청소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러한 이유로 화장실에는 수많은 세균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에 승무원들은 화장실을 이용 후 반드시 손 세정제 등을 통해 손을 소독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5 비행 중 의사의 도움을 받을 경우 항공사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비행 중 응급환자가 발생되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기내에 비치된 응급키트 등을 통해 간단한 응급조치는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의사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기내 방송을 통해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의사는 비행기 내에서 발생된 응급 환자에 관련된 의료 행위를 반드시 해야 한다는 규정이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협조를 하는 의사에 한해서 항공사는 마일리지 제공은 물론이고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