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ikiviki.co.kr/

코로나19 종식 후 한국인이 가고 싶은 해외 여행지 1위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은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경험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산업들이 타격을 입었죠. 특히 관광산업은 직격탄을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거의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자유로운 해외여행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백신등이 서서히 개발되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2021년 기대는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종식 후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 설문 조사 결과만 봐도 많은 사람들이 1년 동안 참았던 해외여행에 대한 열망을 알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한국인이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는 과연 어디일까요? 오늘 WIKIVIKI 여행정보에서는 1위 ~ 5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럽

유럽 중에서 특히 스위스와 프랑스,영국,이탈리아,스페인등을 방문하고 싶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특히 그 중에서 스위스를 선택한 많은 사람들은 스위스에 자연 환경을 보고 싶다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하는데요. 유럽은 코로나19 이전까지만 해도 매년 많은 나라에서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한국에서도 많은 스타들이 방문할 정도로 매년 유럽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특히 유럽을 선택한 사람들의 연령대를 보면 20대 여성분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2 하와이, 괌

그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관광지는 바로 미국령인 하와이와 괌입니다. 특히 30대~40대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았던 하와이와 괌의 경우에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3 일본

일본 역시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은 곳이라고 합니다. 일본을 선택한 사람들은 일단 거리상 가깝다는 장점으로 인해 방문 의사를 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본불매운동등으로 인해 일본을 방문하더라도 조용히 다녀올 생각이라며, 주말 동안 다녀올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일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4 베트남,태국

 

동남아 대표적에서 대표적으로 한국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베트남과 태국 역시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이라고 합니다. 베트남과 태국을 선택한 사람들은 저렴한 물가와 약 5시간 정도의 짧은 비행시간을 그 이유로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5 발리

발리 역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이 지역을 선택한 많은 사람들은 코로나19로 인해 1년 동안 강제 휴장에 들어간 발리의 자연 환경이 깨끗해 졌을거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선택등을 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족과 연인 단위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선호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