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ikiviki.co.kr/

환절기 심해지는 알레르기 비염때문에 힘들다면 이 음식을 추천!!

무더웠던 여름날을 힘겹게 보낸 다음에 오는 가을은 여행 및 소풍을 가기에는 한없이 좋은 계절입니다. 하지만 아침과 저녁의 일교차가 큰 환절기이기때문에 고통을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바로 만성적인 비염때문에 고통받는 분들이죠. 알레르기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맑은 콧물을 동반한 재채기, 코막힘, 코 가려움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야외활동을 하는데에도 큰 지장을 줄 수 뿐이 없죠. 치료를 위해서는 수술 및 약물치료와 같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WIKIVIKI와 함께 알레르기에 좋음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이미지출처:픽사베이]

가을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과일이 바로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걸로 알려져 있죠. 케르세틴 성분은 알레르기에 면역력을 높여주는걸로 유명합니다. 특히 고혈압 및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성인병도 예방 가능하죠.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으로 힘드시다면 아침에 먹는 사과 하나가 비염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연근

 

[이미지출처:프리큐레이션]

비염으로 인해 발생되는 콧물을 오랜시간동안 풀다보면 코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해 2차감염에 위험도 상당히 높은 편이죠. 연근은 소염(염증 완화) 작용을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에는 풍부한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탄닌이라는 성분이 소염효과를 일으킵니다.

감자

 

[이미지출처:픽사베이]

감자는 예로부터 우리 식탁에 자주 올라는 재료중 하나입니다. 감자볶음은 물론이고 된장찌개등 각종 요리를 할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게 바로 감자라고 할 수 있죠.

감자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은 영양소입니다. 또 감자는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기때문에 비염으로 인해 차가워진 몸을 따듯하게 해줘서 증상 및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자 같은 경우에는 보통 하루에 200g 정도만 섭취를 해도 1일 비타민C 권장량을 섭취할 정도입니다.

연어

 

[이미지출처:픽사베이]

연어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알레르기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 같은 경우에는 비염에도 좋지만 봄철 꽃가루에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좋습니다.

다시마

 

[이미지출처:픽사베이]

다시마는 각종 국물 요리를 낼때 활용되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다시마 자체도 좋은 반찬이 되기도 하죠. 이런 다시마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마그네슘 같은 경우에는 항히스타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보니 기도를 이완시켜 호흡을 원활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눈떨림 같은 증상이 있을때 마그네슘 부족현상이기때문에 다시마를 평소에도 즐겨드신다면 이런 눈떨림 증상도 함께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대추

 

[이미지출처:픽사베이]

대추 역시 가을철 대표 과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추는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는 물론이고 점막을 강화시켜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대추 같은 경우에는 생으로 드려도 좋지만 잘 말려서 대추차로 물을 마시듯이 마셔도 좋습니다.

 

가을철 불청객 알레르기 비염때문에 고통받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비염에 좋은 각종 과일들을 꾸준히 챙겨드셔서 미리 예방할수 있기를 바라며 이상 WIKIVIKI 였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