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를 활용해 독특한 작품을 만든 아티스트 SNS 화제
- 문화·디자인
- 2021. 1. 27. 22:38
어렸을 때 손으로 그림자를 만들어 동물, 사물 등 다양한 물체를 만들어 보신 기억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 그림자를 활용해 독특한 자신만의 그림을 완성한 아티스트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화제의 주인공은 벨기에의 영화 감독이자 예술가로 알려진 "빈센트 발(Vincent Bal)"이라고 합니다. 그는 그림자를 활용한 작품을 통해 예술 활동은 그 어떤 것도 가능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고 하는데요. 그가 그리는 그림은 어떻게 보면 매우 단순해 보일 수도 있지만 그림자를 활용해 인위적으로 만든 그림자를 배경으로 독특하면서도 창의적인 그림을 그려 그림자와 그림이 어울러진다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그는 이러한 작업을 통해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Shadowology'라는 책도 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우리말로 번역하면 '그림자학'이라는 뜻으로 어떻게 보면 빈센트로 인해 새로운 작품의 세계가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그는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컵의 그림자를 활용해 매우 독창적으로 수영장을 그렸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그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그림자의 자신만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들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그의 그림자놀이로 만든 작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2
#3
#4
#5
#6
#7
#8
#9
#10
#11
*사진출처:@CFbauX8J00H/instagram